1depth

   홈

IT기술 발전과 공학 인력양성,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를 소개합니다.

환경공학과 교육목표

환경공학과는 기본적인 사회의 욕구인 경제개발의 부작용으로 날로 악화되고 있는 지구환경 문제를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작용에 대한 기초지식은 물론, 응용분야로서 환경 공정의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를 위한 공학적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폭넓은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기초 환경공학, 수처리 공학, 폐기물 공학, 대기오염 방지 공학, 수질 관리. 지하수 및 토양오염방지 공학 외에 환경 모델링과 환경영향평가 등, 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커리큘럼을 개설하여 상호보완적이고 현장감 있는 교육과 실습을 통해 환경공학 제 분야의 학문 지식과 실전경험을 쌓도록 하고 있다. 특히. 각 전공 분야 교수의 지도하에 운영되는 특성화된 실험실에서 다양한 첨단 실습 장비를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실험 실습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개발도상에 있는 국가들은 선진공업국들이 밟아 온 전철을 되풀이하지 않고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 그리고 온 국민이 다 같이 노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고급 기술 인력과 전문인의 양성이 범사회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본 학과에서는 환경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환경오염 방지에 공헌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 기술인들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즉, 환경과 인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환경을 유효적절하게 사용함과 동시에 환경을 적절히 보존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유능한 환경공학 기술자를 양성하려는 것이다.

  1. 1공학적 기본지식과 응용능력을 갖춘 공학자 육성
  2. 2창의적 문제 해결능력 및 설계 실무능력을 갖춘 공학자 육성
  3. 3사회적 리더십과 국제성을 겸비한 공학자 육성

광운대학교 교육목표

"실력을 키우면 미래도 커집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21세기에 도전하는 광운대학교는 다음의 교육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1. 1창의적인 진문인의 양성
  2. 2실천적인 현장인의 양성
  3. 3보편적인 세계인의 양성